ENTJ 직장인R

ENTJ 직장인 R의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 2024. 4. 24.

    by. 직장인R

    목차

      5월 베트남 나트랑 날씨에 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트랑은 6월부터 여름이 시작되어 4월에서 5월 사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 인천공항에서는 약 5시간 정도 비행시간이 소요되고, 밤 비행기로 출발하는 경우가 많아 3박 5일의 일정으로 많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그럼 오늘은 5월 연휴를 활용해 방문하기 좋은 베트남 나트랑 5월 날씨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베트남 날씨, 관광지
      5월 베트남

       

      나트랑 5월 날씨 및 준비물

      나트랑 5월 날씨는 최저기온 25도에서 최고기온 35까지로 확인되네요.

       

      지금 나트랑에 방문한 지인도 체감온도가 약 40도 정도로 상당히 덥다고 합니다. 최근 지구 온난화로 인해 동남아도 훨씬 더 빠르게 기온이 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나트랑 여행 준비물나트랑 여행 준비물
      나트랑 여행 준비물

       

      더울수록 옷차림에 더더욱이나 신경 써야 할 것 같은데요.

       

      민소매나 땀 배출이 잘 될 수 있는 반팔, 반바지 등을 챙기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 베트남과 같은 동남아는 더위도 더위지만, 뜨거운 태양에 피부가 화상을 입는 경우가 많아 챙이 넓은 모자, 선글라스를 항상 소지해야 합니다.

       

      선크림이나 선 스프레이도 피부 화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특히 선 스프레이를 가방에 꼭 하나씩 챙겨서 수시로 몸에 뿌려주시면 좋습니다.

       

      저는 보통 동남아 여행을 가게 되면 한국에서 바나나보트 SPF100 선 스프레이를 꼭 준비하는 편입니다. 수영하기 전후나 외부에 오래 걸으러 나갈 일이 있을 때 몸에 꼭 뿌리고 나가면 타더라도 화상을 입지는 않아 예쁘게 까매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번 발리 여행 때는 여러 글에서 화상에 바르는 약인 비판텐 연고도 챙겨가면 좋다고 해서 챙겨가기는 했었는데요.

      선 스프레이랑 선크림을 수시로 발라줘서인지 사용할 일은 없었습니다.

       

      어린아이가 있으신 분들께서는 하나 준비해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화상 연고를 챙겨가기 어려운 분들은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알로에 팩이나, 마스크팩을 꼭 챙겨가셔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저녁에 자기 전에 한 번씩 얼굴과 몸의 열기를 내려주면 다음 날 훨씬 좋은 컨디션으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의 피부는 소중하니까요!

       

      나트랑 평균 기온

      나트랑은 연중 평균 기온이 25 정도로 따뜻한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언제일지 월별 평균 기온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트랑 봄이라고 불리는 기간은 3월에서 5입니다.

      아무래도 우기에서 건기로 넘어가는 시점으로 따뜻해지기 시작하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평균 기온이 25도에서 30도 사이로 봄이라고 하더라도 우리나라 한여름의 기온을 보인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나트랑이 더워지는 시기는 6부터라고 합니다.

      6월부터 8월 사이 평균 기온은 약 28도에서 35 사이로 체감온도는 40도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여행하기에는 매우 더운 날씨지만 개인적으로는 동남아 여행은 물놀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1인으로서, 더우면 더울수록 시원한 물놀이 효과가 극대화된다고 생각해 이 시기도 여행하기 적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9월부터 11까지는 기온이 조금씩 낮아지기 시작하지만, 우기가 시작되는 시기로 여행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평균 기온이 봄 정도 수준으로 내려가기는 하지만, 스콜성으로 비가 오기 시작하면 습도가 높아지면서 높은 습도에 더위까지 한여름보다 체력적으로 힘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특히 11월 강수량이 연중 가장 높기 때문에 쾌적한 여행을 위해서는 11월은 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나트랑 평균 날씨나트랑 날씨
      나트랑 평균 기온

       

      우리나라에서 겨울에 따뜻한 나라로 찾아가는 여행객들이 많죠. 나트랑은 12월에서 2월 사이에는 20도에서 25도 정도의 기온을 유지하며 따뜻한 기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너무 덥지도 않아서 시간이 된다면 겨울 나트랑은 골프 여행으로 한번 방문해 보고 싶네요.

       

      5월 베트남 나트랑 날씨, 평균 기온, 준비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한국보다 훨씬 더 먼저 여름을 느낄 수 있는 휴양지 인만큼 준비 철저히 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