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J 직장인R

ENTJ 직장인 R의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 2024. 4. 20.

    by. 직장인R

    목차

      발리 골프장, 그린피 및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리 사람들은 비옥한 토지 덕분에 예전부터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일하는 시간이 짧은 만큼 나머지 시간을 취미생활을 하면서 보낼 수 있었고, 미술, 예술이 발전하면서 현재는 공연 예술과 그림, 조각 등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발리 골프 여행은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라운딩과 발리 특유의 문화예술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로도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발리 골프 여행 그린피 예약 방법
      발리 골프장 그린피 및 예약방법

       

      발리 관광지별 골프장

      1) 누사두아(Nusa Dua)

      누사두아(Nusa Dua)는 발리의 남해안에 위치한 고급 휴양지입니다.

      이 지역은 녹색 풍경과 고운 모래사장으로 유명해서 관광지 특유의 시끌시끌한 분위기라기보다 휴양지 느낌의 평온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풍긴다고 하네요.

       

      누사두아는 또한 발리에서 가장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호텔, 리조트, 골프장, 쇼핑몰 등이 모여 있는 지역으로 캠핀스키, 물리아, 하얏트, 힐튼 등 유명한 리조트들이 모여있는 지역입니다.

       

      또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수상 스포츠 시설도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고 합니다.

      누사두아는 발리에서 유명한 골프장 중 하나인 발리 내셔널 골프 클럽(Nusa Dua Golf & Country Club)이 위치해 있습니다. 발리 내셔널 골프 클럽은 아시아 TOP5 골프장으로 선정될 만큼 유명한 명문 구장으로, 누사두아 지역에 숙소를 잡는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골프장 중 하나입니다.

      2) 짐바란(Jimbaran)

      짐바란은 발리 남쪽에 위치한 해변 지역으로 바닷가에서 즐기는 해산물 요리가 유명한 곳입니다.

      짐바란 해변은 깨끗하고 잔잔한 파도와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데, 바닷가 식당에서 즐기는 싱싱한 해산물 요리가 일품이라고 합니다.

       

      특히 일몰 시각에 선셋을 바라보며 해변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식사는 낭만적인 경험을 선사한다고 하네요.

      짐바란은 또 절경을 바라보며 스파를 받을 수 있는 많은 스파샵들이 모여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멋진 절경을 보며 스파를 받고, 일몰과 함께 해산물 요리를 즐기는 코스가 짐바란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같습니다.

      뉴꾸따 골프클럽(New Kuta Golf)은 이 짐바란 지역에 위치해있으며, 사진처럼 바닷가가 보이는 시그니처홀이 가장 유명한 골프장입니다. 시그니처홀에서 바닷가를 바라보며 라운딩하면 정말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 들 것 같습니다.

      3) 우붓(Ubud)

      우붓은 발리의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자연과 조화로운 예술적인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발리의 중심에 위치한 우붓은 고산지대의 정글과 농경지에 둘러싸여 색다른 휴양지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우붓이 예술과 공예로 유명한만큼 공예를 감상하고 공예품을 살 수 있는 공예 상점들이 모여있다고 하네요.

      게다가, 우붓은 라이스 테라스로 유명해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할 수 있는 멋진 산책로가 많이 조성되어 있어 남부와는 다른 느낌의 관광지라고 합니다.

      우붓에서 가까운 골프장으로는 한다라 골프 클럽(Handara Golf&Resort)이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발리 3대 골프장으로 꼽힐 정도로 유명하죠. 우붓에서 남부 쪽 골프장까지는 약 3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한다라 골프 클럽의 경우 약 1시간 정도 소요되어 우붓 지역을 방문하는 골퍼분들께 안성맞춤입니다.

       

      발리 골프장 그린피

      발리 골프장 그린피는 평균적으로 120달러에서 150달러 사이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위 발리 3대 골프장의 공식 홈페이지 기준 그린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장 그린피가 비싼 발리 내셔널 골프 클럽은 홈페이지 기준 1인 2,300,000루피아(약 142달러)로 조회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발리 뉴꾸따 골프클럽 또한 홈페이지 외국인 기준 1인 2,300,000루피아(약 142달러)로 확인되는데요. 외국인과 내국인 기준 금액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세 번째, 발리 한다라 골프 클럽의 경우 1인 2,000,000루피아(약 123달러)라고 홈페이지에서 확인되네요.

      발리 그린피는 보통 한화로 20만원에서 24만원 사이로 일반 동남아 골프장 기준으로 생각하면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다만 위의 골프장들이 발리에서 3대 골프장으로 꼽힐 만큼 훌륭한 골프장이라는 점과 한국과는 다르게 캐디피와 카트비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 훌륭한 자연경관과 함께 라운딩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아깝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발리 골프장 예약 방법

      발리 골프장 예약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직접 예약 및 결제까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https://balinational.com/

       

      Bali National Golf - WELCOME TO BALI NATIONAL GOLF CLUB

       

      balinational.com

      https://www.newkutagolf.co.id/

       

      New Kuta Golf Bali

      Messages from The Club Pandemi wabah virus covid-19 yang mulai masuk ke Bali sejak Maret 2020, sangat mempengaruhi perekonomian di berbagai sektor di Bali, khususnya Pari...

      www.newkutagolf.co.id

      https://www.handaragolfresort.com/

       

      Handara Golf & Resort Bali | Home

      Handara Golf & Resort Bali boasts a world class golf course in a magnificent setting, cozy accommodation and a beautiful dining experience.

      www.handaragolfresort.com

       

       

       

      또 하나가 golfscape라는 골프예약 어플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golfscape 앱을 설치한 후, 원하는 골프장을 선택하고 날짜와 시간대, 가격까지 확인한 후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등록하여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나 앱을 활용할 경우 원하는 시간대와 가격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가격이 시시각각 변동될 수 있고, 해외 결제를 해야 하는 경우 결제가 원활히 이루어지지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지 대행사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현지 한국인 여행사를 통해서도 골프장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차량 픽업, 골프클럽 대여 등을 함께 예약할 수 있어서 따로 이동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고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나, 약간의 수수료가 추가로 발생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발리 골프 여행 시 참고 사항

      발리 골프 여행의 특징 중 하나가 그린피에 캐디피와 카트비가 포함되어있다는 점인데요.

       

      1인 1캐디 제도로 보통 1개 카트에 2인이 탑승하고, 캐디 2명이 함께 탑승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캐디피는 없지만 캐디 팁이라는게 존재하는데요.

      각 골프장 홈페이지에도 캐디에 대한 팁은 포함되어 있지 않음이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1명의 캐디당 보통 250,000루피아(한화 25,000원)정도를 지불하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발리에서는 2인 플레이가 보장되지 않습니다.

      2인으로 예약을 한다고 하더라도, 현지 사정에 의해 조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는 뉴꾸따 골프 클럽에서는 인도네시아 부부와 함께 조인 플레이를 했었는데요.

      그래도 2인 1카트를 사용해 불편하지않게 라운딩할 수 있었습니다.

       

      사람이 몰리지 않는 평일에는 2인 플레이가 가능한 경우가 많고, 사람이 몰리는 주말의 경우에는 조인 플레이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여행 일정과 골프장 예약에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뉴꾸따cc의 경우 시그니처홀이 노을이 질 때 가장 아름답다고 하는데요.

       

      일부러 선셋을 보기 위해 오후 시간 티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라이트가 설치되어있는 한국 골프장과 달리 발리 골프장에는 라이트가 전혀 설치되어있지 않아 몇 번째 홀을 돌고 있던 해가 지면 플레이를 할 수 없습니다.

       

      너무 늦은 시간 예약해 노을만 구경하고 골프를 치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발리 골프 여행은 휴양과 스포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여행인 것 같습니다.

       

      저도 한 번 더 발리를 방문하게 된다면, 라베를 찍을 수 있도록 열심히 연습해 가야겠습니다. 전국의 골린이 여러분께 화이팅을 외치면서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여러분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