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J 직장인R

ENTJ 직장인 R의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 2024. 4. 11.

    by. 직장인R

    목차

      5월 오키나와 날씨, 평균 기온, 옷차림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직장인들에게 5월은 연차 약간만 소진하면 황금연휴를 만들 수 있는 기회의 달이기도 하죠? (약간의 지출이 많은 달이기도 하지만요)

       

      직장인들에게 꿀 같은 황금연휴를 그냥 집에서 보내긴 아까우니,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특히 5월은 국내외를 불문하고 좋은 날씨를 만끽할 수 있는 달입니다.

       

      특히 여름휴가를 떠나기 전 워밍업으로 가까운 일본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오늘은 5월 오키나와 날씨, 평균 기온, 옷차림을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오키나와 날씨
      5월 오키나와 날씨

      오키나와 특징

      오키나와는 일본 본토에서 약 600킬로 정도 떨어진 섬입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제주도 같은 느낌이죠?

      그래서인지 일본 국내 여행객도 많이 찾는 곳이 바로 오키나와입니다.

       

      제주도도 물가가 비싼데, 오키나와는 얼마나 비쌀까요?

      다음에는 오키나와 물가에 대해서도 한 번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쨌든 오키나와 나하 공항까지 인천공항에서 비행시간은 약 3시간 정도로 다른 일본 여행지와 비슷합니다.

      특히, 제 경험으로는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많았어요.

      아무래도 제주도나 괌과 같이 차로 이동이 용이한 편이라는 게 가족여행을 편히 할 수 있게 만들어주지 않나 싶습니다.

      오키나와 항공권은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에어부산 등 여러 국내 항공사가 직항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항공사마다 취항하는 시간대가 달라서 이동하기 편한 시간대로 예약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키나와는 택시비가 다른 일본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라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마도 제주도와 같은 국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이기 때문이겠죠?

      따라서 오키나와 여행에서는 렌터카를 선호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한인들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렌터카 업체도 있고, 현지 렌터카 업체를 한국 중개 플랫폼을 통해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국제운전면허증을 꼭 취득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요즘은 운전면허증을 만들 때 영문면허증을 바로 발급해 주기도 하죠. 저도 앞면은 국내 면허증, 뒷면은 영문 면허증을 가지고 있는 장롱면허 1인입니다.

      그리고 렌터카를 빌린다면, 또 한 가지 더 유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바로 도로 주행 방향인데요.

      우리나라는 우측 통행 하지만, 일본은 좌측통행 합니다.

       

      따라서 일본에서 운전할 때는 도로 운행 방향에 제일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합니다.

      특히, 좌회전과 우회전을 할 때 유의하셔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좌회전이 신호를 받아서 크게 우측으로 운행하는 반면, 일본은 좌측통행이기 때문에 우회전을 신호를 받아 크게 운행해야 합니다.

       

      일본 여행자들 카페에서 본 꿀팁 하나 공유하겠습니다. 일본에서 운전할 때는 좌작우크를 외쳐라! 좌회전은 작게 우회전은 크게! 잘못해서 역주행이라도 하게 된다면, 일본 교통경찰에게 벌금을 물 수도 있으니 이 점 꼭 신경 써서 운전하시기를 바랍니다!

      일본에서는 속도제한 또한 꼭 지켜야 한다고 하네요. 1~14km 초과 시 9,000엔부터 초과하는 속도에 따라 최대 35,000엔까지 벌금을 물 수 있다고 하니, 환전해 간 엔화를 지키기 위해서는 꼭 속도를 준수해 암행 순찰차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오키나와 평균 기온

      오키나와는 한겨울에도 일 평균 기온이 15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을 만큼 일정한 기온을 유지합니다.

      겨울이 없는 곳이죠.

      다른 나라보다 여름이 길기도 해서, 우리나라만 아니라 일본 국내 관광객들도 따뜻한 오키나와를 찾아 여행을 많이 간다고 합니다. 온화한 기후 탓에 커피, 바나나, 망고 등 동남아 과일들의 재배도 수월하다고 하네요.

      여름(6월~8월)에는 최고 기온이 32도까지 올라갈 뿐만 아니라, 높은 습도로 인해 열대성 기후와 같은 더위를 느끼기도 한다고 해요. 요즘 우리나라 여름 평균 온도에 비하면 시원할 것 같기도 하네요.

      가을(9월~11월)에는 일 평균 기온이 25도에서 30도 사이로 여름보다는 서서히 기온이 낮아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여행하기 적합한 날씨라고 합니다.

       

      그러나 오키나와에서는 10월부터 겨울로 접어든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많은 숙소에서 수영장을 폐쇄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이 시기에는 꼭 숙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이메일을 보내 확인하는 등 사전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겨울(12월~2월)은 일 평균 기온이 20도 안밖으로 그렇게 춥지도 덥지도 않은 겨울을 맞이합니다.

       

      오키나와 주민들은 눈을 보는 게 소원일 수도 있겠네요.

       

      일본은 눈이 많이 오는 도시와 아예 오지 않는 도시로 나뉘어져 있어서 일본인들은 각 도시만 여행해도 새로운 나라에 간 것 같은 기분이 들 것 같습니다.

      5월 오키나와 옷차림
      5월 오키나와 옷차림

      5월 오키나와 날씨

      자 그럼 우리가 지금 가장 궁금한 5월 오키나와 날씨를 한 번 알아볼까요? 제 기준으로 5월 오키나와는 여행하기 딱 좋은 시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키나와의 봄(3월~5월)은 일 평균기온이 23도~25도 사이를 웃돈다고 하는데요.

      23도~25도 사이면 우리가 딱 여행하기 적합한 기온입니다.

       

      특히 5월 오키나와는 해가 떠 있는 낮에는 일사량이 많아 뜨거워 물놀이하기 좋고, 해가 지는 저녁부터는 기온이 낮아지기 시작해 산책하기 좋은 날씨가 된다고 합니다.

      단, 한가지 고려할 점은 5월 초중순부터 오키나와의 우기가 시작된다는 점인데요.

      우리나라도 여름만 되면 장마며, 태풍이며 비가 많이 오는 시기가 있죠.

       

      이처럼 오키나와도 여름이 시작되는 시점에 비가 많이 내리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5월 오키나와 여행을 예약하기 전에, 미리미리 일본 기상청 사이트를 방문해서 날씨 예보를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https://www.data.jma.go.jp/multi/index.html?lang=kr

       

      www.data.jma.go.jp

      5월 오키나와 옷차림

      5월 오키나와는 한국의 초여름 날씨와 같기 때문에 가벼운 여름옷을 챙겨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낮에는 반팔 티셔츠랑 반바지를 착용하고, 밤이 되어 쌀쌀해질 경우를 대비하여 린넨 소재의 긴팔 셔츠를 하나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섬 특성상 낮에 일사량이 많으니, 우리의 시력과 얼굴 피부 보호를 위해 선글라스와 모자를 필히 챙겨가시를 바랍니다. 선크림 또한 SPF 50 이상을 챙겨 몸에도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 5월 오키나와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우기가 시작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작은 우산이나 바람막이를 챙겨 체온 유지에 각별히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여행 가서 아픈 것만큼 서러운 건 없으니까요!

       

      5월에 떠나는 오키나와 여행,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